김천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상섭)는 올해 봄을 맞아 2024. 3. 5. (화) 오후 16시 시립도서관 직원 일동 및 자원봉사자 10여 명과 함께 도서관을 더욱 아름답게 정비하는 새봄맞이 도서관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도서관운영위원회와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도서관의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운영위원회와 시립도서관 직원 일동은 도서관 주변에 흩어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화 활동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주변을 산책하는 주민들을 위해 올바른 반려동물 예절을 홍보하여 더 쾌적한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김상섭 위원장은“따뜻한 봄기운이 물신 올라오는 요즘, 항상 도서관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운영위원회 위원들과 뜻깊은 봉사활동을 해서 기쁘다.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도서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서 찾아오고 싶은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는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계, 문화계, 봉사단체 등 각계각층의 시민 15명이 구성되어 2년간 도서관 운영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 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