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 「꿈드림」이 함께 합니다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4월 8일 실시한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결과 응시생 32명 전원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꿈드림」은 김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단 연계를 통한 학습지원과 인터넷 강의 수강, 검정고시 교재지원, 자율학습반 운영 등 종합적인 학습지원을 통해 검정고시 준비를 돕고 있다.

이번의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고, 공부할 때 자신감도 없어서 여러 번 포기할까 고민했었는데, 꿈드림 학습지원단 선생님께서 도와주셔서 이렇게 합격할 수 있었다. 부모님께서도 검정고시 합격 소식에 기뻐하신다.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응원과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 검정고시, 건강검진 지원, 직업 체험 및 취업, 자기 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문의는 「꿈드림」 054)434-1399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 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