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유인식)는 8일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대회의실에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장, 경북경영자총협회 김규섭 사무국장, 김천시취업지원센터 권동수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인재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각 기관의 청년고용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업무와 프로그램 진행의 협력 체계 구축과 지원 ▲지역 고용문제 해소를 위한 상호 맞춤형 기업체 발굴 협력 및 취업지원사업 발전 도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김천시 산업체 인력수요 분석을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 원예, 식품, 기계, 조경 분야 산업의 기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현장실습, 경북형 도제사업, 선도기업과의 MOU 체결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유인식 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 취업 지원 활성화와 관련하여 이번 협약 체결은 지역사회의 기관과 협력하여 교육활동을 운영하고자 하는 본교의 교육활동 취지에 부합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성하여 특성화고등학교 인재들이 관내 우수기업에 취업하고 상호 간의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인재를 배출하여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 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