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여자중학교(교장 장인숙)는 5월 8일(월) 아침, ‘흡연 예방 금연 실천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3 흡연 예방 주간’ 생명 사랑, 인성 특별교육 주간』을 맞아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 의지를 다지고 존중과 배려로 우정을 쌓고 바른 말 고운 말로 친구를 사랑하기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기획하여 유쾌, 발랄, 감성 충만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즐거운 등굣길 행사로 진행되었다.

보건동아리, 금연 도우미, 학생자치회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는, ‘흡연 및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나쁜 말 두더지 잡기’와 OX 스티커 붙이기’, ‘평생 금연선언 인증사진 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 의지를 다지고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여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행성 감염병으로 힘든 시기에 개인 방역에 도움이 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 방역 마스크와 볼펜, 맛있는 빵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하였다.

또한‘금연 및 학교폭력 예방’슬로건과 피켓팅으로 금연 실천 및 친구 사랑하기를 알리고 본관에 부착된 평생 금연선언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OX 퀴즈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등교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를 함께 준비한 학생회장 전하늘(3학년) 학생은‘학생자치회, 보건동아리, 금연 도우미와 함께 준비하는 시간도 즐거웠으며 친구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금연 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뿌듯해하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흡연예방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 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